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/향수

[성년의 날 향수 추천] 성년의 날 향수 선물

반응형

안녕하세요, 댕청이입니다.

오랜만에 향수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

일주일 뒤면 성년의 날인데, 성년의 날은 '성년이 되는 것을 기념하여 정한 날'이라고 합니다.

우리나라에서는 만 19세가 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데 5월 셋째 월요일로 지정하였습니다.

이제 막 대학생활을 하고 있는 우리 남녀 성인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20대 초반의 향수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제가 추천드리는 기준은 아직 경제활동을 하지 않은 대학생이기 때문에 10만 원 이하의 제품군으로 추천드립니다^^


성년의 날 여자 향수 선물 추천 2가지


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


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 향수는 익히 좀 유명한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.

올리브영 / 랄라블라 / 롭스 매장을 가보면 향수 코너에서 항상 메인 자리에서 당당히 차지하고 있습니다.

그만큼 대중성과 인지도 평가 부분에서는 높습니다.

 

아마 이 향을 처음 맡을 때는 어디선가 맡아봤을 법한 향수일 겁니다.

 

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

 

탑노트: 홍자몽 / 오렌지

미들 노트: 불가리아 로즈버드 / 아이리스 / 장미

베이스 노트: 태양나무 / 머스크

 

향의 주관적 리뷰로는 상큼하고 플로럴 한 향수의 느낌이 강하고, 아이리스와 장미 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.

처음 착향을 했을 때는 상큼한 향이 매력적이지만 금세 플로럴 한 느낌이 깊숙이 스며듭니다.

익숙한 향이고 입문용으로 첫 향수를 쓰시는 데에는 부담 없는 향수입니다.

 

용량은 25ml / 40ml / 65ml이지만 이왕이면 40ml 혹은 65ml로 선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ㅎㅎㅎ


제니퍼 로페즈 글로우 바이 제이로


이 제품은 성년의 날 향수로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추천해주신 상품인데요.

이제 갓 성년이 된 20대 초반의 여성 여러분들께는 향이 주는 센스보다 부담 없이 머스크 한 향이 주된 메인 향입니다.

그글로우 바이 제이로

탑노트: 오렌지 플라워, 자몽, 네롤리

미들 노트: 샌들우드, 인도산 핑크 장미 꽃잎 에센스, 소프트 엠버

베이스 노트: 흰 붓꽃(오리스), 재스민, 소프트 머스크, 바닐라

 

향의 주관적 리뷰는 첫 향은 시트러스 한 향입니다. 근데 톡 쏘기보다는 은은한 느낌이 나고 무거운 느낌보다는 살포 시라는 느낌이 좀 더 가깝습니다. 편안한 향이라는 게 맞는 표현인 거 같아요.

순수하고 은은한 비누향과 포근한 느낌은 20대 초반 여성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릴만한 그리고 가볍고 멋 내기 좋은 향수이지 않을까 합니다.

 


성년의 날 남자 향수 선물 추천 2가지


포맨트 코튼 키스


포맨트 코튼 키스 리뷰는 제가 일전에 포스팅했었는데요.

이게 일명 페이스북 향수라고 해서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나와 의심부터 들었던 향수인데,

아 이게 확실히 제 기준에서는 가성비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여성분들이 뒤돌아보게 만드는 향수 중 1등이 코튼 향이 나는 향수라고 하는데, 확실히 코튼 향수 느낌이 납니다.

무엇보다 지속력도 강해서 뿌린 본인이 계속해서 중간 향을 계속 맡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인 것 같고 게다가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다 보니까 여러모로 가성비 끝판왕 제품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.

 

포맨트 코튼키스

탑노트: 베르가못, 리피 그린

미들 노트: 화이트 플로럴, 코튼

베이스 노트: 머스크, 우디

 

탑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의 구분보다는 막 건조된 옷에서 나는 기분 좋은 향이 지속적으로 나고, 상큼? 섹시? 한 향도 분명히 납니다.

포맨트 향수가 코튼 허그와 코튼 키스로 나뉘는데, 제 개인적 취향은 코튼 키스입니다.

이 제품 또한 가까운 올리브영 / 롭스 / 랄라블라에서 만나실 수 있으니 시향 해보시고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▼▼링크 확인▼▼

 

www.daengdaengkim.tistory.com/31?category=802200

 


CK ONE


캘빈 클라인의 베스트 향수 CK ONE입니다.

저는 이 향수를 성년의 날 때 부모님께 선물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.

아주 뜻깊을 수밖에 없는 향수입니다ㅎㅎㅎ

시트러스함과 머스키 한 향냄새까지 호불호 없는 향수로 추천드려서 실패 없는 향수라고 생각이 듭니다.

향수라는 게 사실 여러 번 말씀드렸다시피 개인적 취향이 다양하기 때문에 섣불리 추천하기엔 다소 조심스럽지만

이 CK ONE 향수는 그런 고민 안 하셔도 되는 게 누구에게나 호불호 없는 향수라고 생각이 들어서 추천드립니다.

CK ONE

향이 밝은 느낌이면서 캐주얼한 스타일의 대학생 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릴만한 향수이고 시트러스 한 향이 굉장히 매력적인 향수입니다. 다만 살짝 쉬운 게 있다면 지속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?

올리브영 / 롭스 / 랄라블라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성년의 날을 맞아 좋은 향수로 좋은 선물이 되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^_^

반응형